공동저작자 요건 및 ‘공동창작의 의사’의 의미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9월호 칼럼

공동저작자의 요건 및 ‘공동창작의 의사’의 의미 2019년 9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사례 :   캐릭터 디자이너 A는 B회사와 캐릭터개발용역계약을 체결하고 ‘뚱땡이’라는 캐릭터 개발 용역 업무를 위탁받았다. 캐릭터 개발대금은 캐릭터 완성 후 지급하기로 약정하였다. A는 뚱땡이 캐릭터의 머리와 몸통 부분을 디자인하였고, 다리와 색상 등은 미완성인 상태에서 B사와 분쟁이 생겼고, B회사는 A를 상대로 위 계약을 일방…

게임저작물 창작성과 보호 범위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8월호 칼럼

게임저작물의 창작성과 보호 범위 2019년 8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사례 :   A사는 2013년 4월 팜히어로사가 라는 게임을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이 게임에는 농작물을 기본적인 캐릭터로 하여 게임 속의 특정한 타일이 3개 이상 직선으로 연결되면 함께 사라지면서 그 수만큼 해당 타일의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으로 각 단계마다 주어지는 목표 타일 수에 이르도록 하는…

캐릭터 저작재산권 압류와 양도의 우열 관계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7월호 칼럼

캐릭터 저작재산권 압류와 양도의 우열 관계 2019년 7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사례 :   법인 A는 뚱땡이 캐릭터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뚱땡이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과 뚱땡이 이모티콘 등으로 상당한 돈을 벌었다. 그러던 중 뚱땡이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법인 B와 합작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C를 2015년 4월에 설립하였다. 그리고 법인…

소설 속 캐릭터와 이를 시각화한 캐릭터 사이의 지식재산권 문제-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6월호 칼럼

소설 속 캐릭터와 이를 시각화한 캐릭터 사이의 지식재산권 문제 2019년 6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사례 :   A는 “뚱땡이”라는 소설로 유명해진 소설가이다. “뚱땡이” 소설은 글로만 이루어졌고 소설 주인공은 “완뚱이”와 “엄뚱이” 형제이다. 완뚱이와 엄뚱이는 쌍둥이 돼지인데 달나라에서 태어나서 자랐으며, 지구를 정복하러 오는 외계인들의 공격으로부터 지구를 보호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완뚱이와 엄뚱이를 주인공으로 한 위 소설은…

MCN 회사 유튜버 크리에이터 전속계약 해지-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5월호 칼럼

MCN 회사와 유튜버 크리에이터 전속계약 해지 2019년 5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사례 :   유튜버 크리에이터 A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자신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하였는데 큰 인기를 얻어 구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구글 광고수익도 들어오고 A의 모양을 딴 캐릭터를 개발하자는 제안부터 광고주들이 자신들의 신상품 홍보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또는 브랜디드콘텐츠 영상 업로드를 의뢰하기도 하였다. 영상을 제작,…

MCN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캐릭터 저작권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4월호 칼럼

MCN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 캐릭터 저작권 2019년 4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MCN 비즈니스에서의 크리에이터 캐릭터의 유형                                                          최근 MCN 업체들이 소속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의 얼굴, 모습, 특징, 성격, 음성, 크리에이터가 만든 게임 내 캐릭터 등 크리에이터와 동일시 할 수 있는 요소를 기반으로 머천다이징이 가능한 형태의 캐릭터 저작물을 새로 창작하여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캐릭터비즈니스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3월호 칼럼

크라우드 펀딩과 캐릭터 비즈니스 2019년 3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크라우드 펀딩이란? 최근 크라우드 펀딩 업체를 통한 캐릭터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2월호 참조). 크라우드 펀딩이란 군중 또는 다수를 뜻하는 영어 단어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창의적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인터넷 등의 온라인상에서 자금모집을 중개하는 자(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유형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모집 및 보상방식에 따라 후원형(리워드형), 대출형(P2P), 증권형(투자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비즈니스 관련하여 주로 후원형과 증권형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후원형은 자금모집 목적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시제품, 티켓 등 비금전적인 혜택을 자금공급자에게 보상(rewards)으로 제공하는 경우를 말하고, 증권형(투자형)은 자금공급에 대한 반대급부로 주식, 채권, 투자계약 등 증권을 수취하고 사업으로부터 발생하는 이익을 이자, 배당, 수익 등 형태로 배분받는 경우로 주로 창업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기업이 자금수요자가 됩니다.    후원형(리워드형) 같은 경우는 별도의 법적 규제가 없으나, 증권형(투자형)은 투자자보호 및 무분별한 자금조달행위 방지를 위해 자본시장법의 규제를 받게 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규제를 위하여 한국에서는 2015년 7월부터 자본시장법을 개정하여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라는 이름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업자를 통한 일정 규모 금액 이내의 증권형 자금조달행위를 법제화하였습니다.    크라우드 펀딩과 캐릭터 비즈니스 유형   캐릭터 업체가 크라우드 펀딩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 유형은 현재 2가지입니다    첫째는 캐릭터 굿즈 상품의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주로 캐릭터 라이선스 업체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애니메이션 관련 머천다이징 라이선스 활성화를 위해서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에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홍보하면서 제작비 일부 후원을 하면 후원금에 비례하는 캐릭터 굿즈 상품을 제작하여 보상해주고 애니메이션 관람권 등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형식과, 새로운 캐릭터 굿즈 상품을 출시하기 전에 일정 제작비용을 후원받고 후원자에게는 제작하는 캐릭터 굿즈 상품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캐릭터 굿즈 상품의 홍보 및 판매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캐릭터 업체 입장에서는 출시 예정 캐릭터 굿즈 상품이나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의 홍보도 되고, 제작비 일부도 후원 받을 수 있어 1석2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팬들의 반응과 리뷰도 얻을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둘째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비용의 일부를 증권형(투자형) 형태로 조달하고 그 투자 수익을 배당이나 이익 배분 형태로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형태입니다.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들에 대한 이익 배분 청산을 위하여 통상 별도 SPC를 설립하여 해당 투자금에 비례하는 손익을 배분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증권형태는 지분증권, 채무증권, 투자계약증권 3가지 형태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경우에는 투자자보호를 위하여 자금조달자(증권발행인)는 크라우드펀딩중개업체에게 투자설명서, 재무상황 등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위하여 법에 정한 자료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광고방법의 제한, 목표금액 대비 일정비율 이상 자금조달이 되지 않을 경우의 환불방안, 발행 증권의 예탁결제원에의 일정 기간 동안의 예탁의무 등 조치의무를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조달금액에 따라 회계법인의 의견이나 감사보고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자금조달 규모 확대 시행   올해 1월 15일에 자본시장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기존에는 7억 미만 한도 내에서만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15억원 미만으로 조달가능금액이 확대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등 캐릭터 기업들의 캐릭터 기반 저작물 제작을 위한 투자유치 수단으로서도 어느 정도 실효성 있는 자금 조달 창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상을 캐릭터 제품이나 이용권 등으로 제공해주므로 어느 정도 후원한 금액에 대한 반대급부를 보상 받게 되는 리워드형의 경우와 달리 증권형의 경우에는 투자금에 대한 원금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손실 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고 자기 책임하에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6개월 동안 해당 증권을 전매할 수 없고, 비상장증권이므로 거래가 어려워 유동성 확보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전문투자자가 아닌 일반투자자인 경우에는 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 및 1년 동안 투자할 수 있는 금액도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발행인은 크라우드펀딩 업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광고 홍보가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으며, 발행인 및 그 이해관계인의 증권은 투자자보다 긴 1년 동안의 보호예수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적격투자자나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투자를 받기 위하여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 기초한 문화산업전문회사 설립을 통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앞으로는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여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필요한 투자자금의 일부를 조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금조달 규모가 15억까지 가능하므로 그 유용성이 있을 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 대한 공모 형식이 되므로 홍보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크라우드펀딩업체 홈페이지로 광고가 제한되는 것은 한계점입니다.    또한 유의할 점은 일반인 상대로 조달한 자금 규모 산정시 1년 내의 자금조달금액을 합산하는 것이므로 크라우드펀딩을 포함하여 1년 안에 조달한 모든 형태의 조달 자금규모 각각 합계가 15억 이상이 되면 크라우드펀딩 요건이 아니라 일반공모가 되어 자본시장법상의 엄격한 증권신고서 수리 요건을 갖추어야 하는데 이를 갖추지 못하여 과징금이나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한국 애니메이션인 ‘언더독’이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모집을 목표 대시 82% 조달하여 성공하였는데 지난 1월에 애니메이션이 개봉하였다고 합니다. 언더독이 발행한 채무증권 만기일이 2019. 11. 24.인데 투자 대비 이익이 발생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끝. 2019. 2. 15.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캐릭터 저작재산권 이중양도 압류 우선순위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2월호 칼럼

캐릭터 저작재산권의 이중 양도와 압류의 우선순위 2019년 2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뚱땡이 캐릭터 저작재산권자 A는 뚱땡이 캐릭터로 영상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하였으나 흥행에 실패하여 채무를 많이 부담하게 되었다. 채무 변제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2019. 1. 5. 뚱땡이 캐릭터 저작재산권을 B에게 금 10억원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그런데 A는 2018년 세금 체납액이 10억원이 있었는데 국세청이…

캐릭터 패러디 공정이용 – 아이러브캐릭터 2019년 1월호 칼럼

캐릭터 패러디와 공정이용 2019년 1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가. 미키마우스 패러디 잡지 사건 미국의 AIR PIRATES Funnies라는 잡지가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잡지에 실으면서 미키마우스가 자유로운 생각을 가지고 난잡한 성행위를 하고 마약을 하는 등 반문화적 캐릭터로 묘사한 만화를 게재하였다. 이에 디즈니사는 위 잡지사를 상대로 저작권침해로 소송을 제기하였고, 이에 대하여 위 잡지사는 사회적 비평…

캐릭터 저작권 침해 실질적 유사성-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12월호 칼럼

캐릭터 저작권 침해와 실질적 유사성 2018년 12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미국 디즈니사가 제작한 ‘101마리 달마시안’이라는 만화영화를 본 A는 만화영화에 나오는 캐릭터인 달마시안이 사랑스럽고 친숙하게 보여 만화영화의 달마시안 캐릭터를 원단에 부착하여 판매를 하였다. 그런데 디즈니사는 A가 디즈니사가 가지고 있는 달마시안 캐릭터에 대한 복제권을 침해한 것을 이유로 A를 형사고소하였다. 1심은 달마시안 만화영화에 나오는…

캐릭터 이미지 무단복제 블록체인 데이터 증거능력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11월호 칼럼

캐릭터 이미지 무단복제와 블록체인 데이터의 증거능력 2018년 11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뚱땡이 캐릭터 저작권자 A는 뚱땡이 캐릭터 이미지 데이터를 해시 함수를 통해 해시 값으로 변환하여 저작권 블록체인 플랫폼B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었다. 그런데 C가 A의 허락 없이 A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A의 뚱땡이 캐릭터 이미지를 그대로 복제하여 무단으로 사용하였다. A는 C에 대하여 저작권침해를…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저작권 보호 관리 현황 미래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10월호 칼럼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저작권 보호 관리의 현황과 미래 2018년 10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이란 개인간의 거래 내역을 암호화기술을 이용하여 비가역적으로 연결, 저장하여 중앙이나 중개인 같은 제3자의 개입 없이 모든 참여자가 동시에 확인, 검증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래밍 된 분산화 장부 시스템이다. 비트코인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구현한 시스템이자 암호화폐이다. 다만 비트코인은 상태 저장 기능이 없어…

톰앤제리 판결 부정경쟁방지법 주지성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9월호 칼럼

톰앤제리 판결과 부정경쟁방지법의 주지성 2018년 9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A는 의류제조업자인데, 미국의 T사가 창작하여 국내 텔레비전 방송사를 통하여 방영한 적이 있는 톰앤제리 만화영화 캐릭터를 무단으로 자신이 제조하는 티셔츠에 인쇄하여 판매를 하였다. 이에 대하여 한국 검찰은 A를 저작권침해죄로 공소를 제기하여 A는 재판을 받게 되었다. 1심에서는 톰앤제리 캐릭터는 외국인의 저작물로서 한국이 가입한 조약의 발효일…

롯티 판결 저작인격권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8월호 칼럼

롯티 판결과 저작인격권 2018년 8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L 사는 사업장의 개장을 앞두고 주 고객인 어린이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광고대행사를 통해 사업장의 마스코트로 사용할 캐릭터 도안을 공모하였고, A는 너구리를 주제로 롯티라는 이름으로 캐릭터 작품을 출품하여 당선되었다. L사는 위 도안을 사업장의 기본 캐릭터로 하기로 결정하고, A와 응용 도안 개발계약을 하면서 A에게 작품료를…

피에로 광고용 조형물 디자인 사건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7월호 칼럼

피에로 광고용 조형물 디자인 사건 2018년 7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원고는 2012년경 ‘피에로 디자인’을 제작하여 공기주입형 광고용 조형물을 디자인 대상 상품으로 하여 디자인등록을 하였다. 그런데, 피고는 2012년경 위 피에로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의 광고용 조형물을 제작, 판매하였다. 이에 원고는 2013년 피고를 디자인보호법위반죄로 고소를 하였고 피고는 1,000만원의 약식명령으로 기소가 되었다. 이에 대하여 피고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 관한 법률 ‘차’목 개정 시행(2018. 7. 18.)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6월호 칼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 관한 법률 ‘차’목 개정 시행(2018. 7. 18.) 2018년 6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변호사 작성    1. 사례 가. ‘뚱땡이’ 캐릭터 저작권자 A는 게임개발사 B에게 뚱땡이 캐릭터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 배틀 모바일 앱 게임 개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제안서에는 게임의 구조, 방식, 아이템, 다이어트 성과에 따른 보상 방식 등 BM 특허로 출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미피&부토 캐릭터 저작권 및 부정경쟁행위 소송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5월호 칼럼

미피 & 부토 캐릭터 저작권 및 부정경쟁행위 소송 2018년 5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1. 사례 네덜란드 기업 A는 1955년에 창작되어 1990년대에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변천된 ‘미피(Miffy)’라는 이름의 아래와 같은 흰색의 작고 귀여운 토끼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을 2011년 4월경 양수한 기업으로서 전세계에 미피 캐릭터를 상품화하여 사업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국내기업 B는 2011년 3월경 ‘부끄러운 토끼,…

유투브 크리에이터 캐릭터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4월호 칼럼

유투브 크리에이터와 캐릭터 2018년 4월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작성 유명 크리에이터의 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한 캐릭터 개발 A는 유명한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스타로서 B MCN 회사의 간판 스타이다. 유튜브 구독자 숫자만 100만명이 넘고, 중국 등 해외에서도 인기이다. 각종 회사가 브랜디드콘텐츠 형태 광고를 의뢰하고 각종 행사에도 초대되어 월 수입이 억대가 넘는다. 유튜브 구독자들의 팬덤도 높아 A가 입는 옷,…

암호화폐 캐릭터 저작재산권 기반 ICO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3월호(권단변호사)

암호화폐 캐릭터 저작재산권 기반 ICO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3월호 칼럼 글 : 법무법인(유)한별 권단 변호사 암호화폐와 저작물 이용 유통 혁명 Imogen Heap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Imogen Heap은 2015년에 자신의 싱글 ‘Tiny Human’을 이더리움기반 블록체임 플랫폼인 ‘우조 뮤직’에 공개하여 판매하였다. 우조 뮤직에서는 사용자가 음원을 암호화폐로 구매하면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하여 미리 정해진 비율대로 즉각 해당 음원의 가수, 연주자, 작사자,…

블록체인 저작권 –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2월호(권단변호사)

 블록체인 기술과 저작권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2월호 칼럼 글 : 권단 변호사 제목 : 블록체인 기술과 저작권 Q-1 :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개발, 배급에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1 : 블록체인은 거래 장부를 중앙서버가 아닌 거래당사자들 모두의 서버에 동일하게 저장하도록 하여 특정 서버에서의 위, 변조가 불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거래내역이 저장된…

표절 저작권침해 공동저작자-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1월호

 표절 저작권침해 공동저작자 아이러브캐릭터 2018년 1월호 칼럼 제목 : 표절과 저작권침해 그리고 공동 저작자 문제 Q-1 : 표절이면 항상 저작권침해가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서로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는가요?   A-1 : 표절은 저작권법 상에 규정된 개념은 아니고 ‘타인의 저작물을 마치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인 것처럼 발표’하는 행위, 즉 ‘무단절취’의 개념으로서 윤리적 비난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개념이다….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 POINT –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12월호

 캐릭터 라이선스계약 POINT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12월호 칼럼 제목 :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시 주요 포인트 : Q&A Q-1 : 계약서 초안 작성에는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데 통상 계약서 초안은 누가 작성하는 것이 좋은가요?   A-1 : 계약 조건 협상 후 계약 체결 전에 계약서 초안을 라이선서나 라이선시 쪽에서 누군가 먼저 작성해야 한다. 통상 라이선서가 자신들이…

저작물 배포권 제한과 국제적 권리소진 –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10월호

 저작물 배포권 침해와 국제적 권리소진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10월호 칼럼 제목 : 캐릭터 저작물의 국가별 배포권 제한과 국제적 권리소진 사례 (1) ‘뚱땡이’ 캐릭터의 저작권자인 A는 B에게 ‘뚱땡이’ 캐릭터 인형을 제작, 판매하는 것을 허락하는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다만, 이용 허락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한정하였다. 그런데 B는 대한민국에서 생산한 뚱땡이’ 캐릭터 인형을 일본에서 C에게 판매하였다. C는 B로부터 구매한…

저작물이용허락 범위와 저작권침해 –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9월호

 저작물이용허락범위와 저작권침해 아이러브캐릭터 2017년 9월호 칼럼 제목 : 저작물의 이용 허락 범위 외 사용과 저작권 침해 사례 A사는 ‘뚱땡이’ 캐릭터 저작권자이다. A사는 B사에게 ‘인형뽑기용’으로 용도를 한정하여 ‘뚱땡이’ 캐릭터 인형의 제조, 판매를 허락하였다. 그런데, B사로부터 ‘뚱땡이’ 캐릭터 인형을 공급받은 인형뽑기방 주인 C가 인터넷쇼핑몰에 ‘뚱땡이’ 캐릭터 인형을 무단 판매하였다. 그런데 해당 인형 제품에는 ‘not for sale’이라는 태그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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